East Asia Conference-Korean

피조세계 돌봄과 복음에 관한 동아시아 컨퍼런스

East Asia Regional Conference on Creation Care and the Gospel

로쟌복음화 운동과 세계복음주의 협의회 (WEA) 의 공동분과

A Part of Lausanne/WEA Global Campaign for Creation Care and the Gospel

대만 신주시 장로교 성서대학교

2017년 7월 24일 – 28일

English version

반세기에 걸친 산업화와 급속한 경제성장 이후, 일본, 한국, 대만, 홍콩과 지난 20년동안 발전한 중국 등의 동아시아 지역의 국가들은   전세계적 수요를 위한 소비 상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의 수출 경제 구조 덕분에 전례없는 물질적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들 중 많은 곳에서는 그러한 번영의 댓가로 파생된 엄청난 인간적, 환경적인 문제들이 여러 영역에서 명백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로 야기된 이상 기후 현상들의 증가는 물론, 늘어나는 질병들, 기대수명의 단축, 과도한 쓰레기, 심각한 공기 및 수질 오염, 토양과 늪지대의 유실, 식량의 불안정, 핵재난의 위험, 야생동물 서식지의 엄청난 손실들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서구 경제의 제조업 아웃소싱의 결과를 경험함과 동시에 자신들의 부가 증가함에 따른 과소비를 통해 이 영향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서양이 밟아온 길을 모방하는 이 지역의 부자들과 대규모 기업들은 문제가 많은 생산품 및 공정과정을 세계의 빈곤한 지역으로 수출함으로써 인간과 자연의 희생을 더욱 가중시키는 일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이 지역의 대부분 그리스도인들은 인구 분포에서는 소수지만, 권력과 부의 기득권층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하나님께서 선하게 창조하신 지구를 향한 우리의 소명과 책임을 성경적 가르침에 근거하여 이해하고 행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창조 피조 세계를 돌보는 것은 복음적 이슈이며, 또한 동아시아과 다른 지역에서 성경적인 복음증거에 신뢰를 갖게 함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목적을 위하여 2017년 7월, 로잔 운동과 세계복음주의 협의회(WEA)가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컨퍼런스는 대만 신주시에 위치한 장로교 성서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

 

목적

이 컨퍼런스는 세계의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하고 있는 피조 세계 보호 운동 creation care을 격려하고 강화시키며 또 새로 시작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로잔과 WEA 가 추진하는 세계적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컨퍼런스는 로잔, WEA, OMF International, Rocha International, 그 외 다양한 조직들의 국제적인 동역으로 시작되었으며, 컨퍼런스가 이루어지는 개최지의 조직들로는 중국 전문인 그리스도인들의 모임(Chinese Christian Professionals 中華基督徒專業人員信望愛社www.ccp.org.tw )인 ‘신망애 사랑회(Faith Hope Love Association)’ 와 대만 환경 관리협회(Taiwan Ecological Stewardship Associatio, 臺灣生態關懷者協會tesa.org.tw) 등이 있습니다.

 

참가 대상자

일본, 한국,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와 같은 동아시아 지역에 있는 사람들이 컨퍼런스에 참석하도록 초대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몇 자리가 2014년 마닐라에서 개최된 동남아시아지역 컨퍼런스에 대표자로 선정되지 못한 지역의 참석자들을 위해 남겨질 것입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대상자들을 찾고 있습니다:

  • 교회나 기독교기관의 지도자들
  • 신학자와 성서학자들
  • 과학자들
  • 피조 세계 보호 creation care 의 실무자들과 환경운동 전문가들 (교육분야, 지속가능한 영농분야 등)
  • 피조 세계를 보살피기 위해 목소리를 내기 원하는 모든 사람들

 

우리는 특별히 각 나라와 지역에서 온 다양한 그룹들을 볼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동아시아 지역 전체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언어의 통역을 제공할 뿐 아니라 비용도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노력했습니다.

 

프로그램

컨퍼런스는 발표자들이 모국어로 발표를 진행하고 만다린어 광둥어, 한국어, 영어 동시통역 제공하게 될 총회와 역시 모국어로 발표하고 영어로 통역될  세가지 주제의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하나님의 말씀 (피조세계 보호에 대하여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는 것)
  • 하나님의 세계 (피조세계에 지금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하나님의 일하심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과 해야하는 일)

 

일시과 장소

2017년 7월 24일 – 28일/ 대만 신주시 장로교 성서대학교.

참석자들은 7월 24일 아침에 도착하고 7월 28일 오후에 떠나는 일정입니다. 숙박은 신학교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어 이 도시의 기차역에서는 걸어서 15분, 차로 5분 거리이고 대만 타오위안 국제 공항까지는 1시간 15분 거리입니다.

 

비용

현재 예상: 미화 500달러

컨퍼런스 회비는 발표자와 진행자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들에게 해당됩니다.

회비는 세끼 식사를 포함한 모든 숙박과 컨퍼런스 참석비, 현장 답사비까지를 포함합니다. (공항이동비는 고려중입니다) 독실 이용은 추가비용이 부가됩니다.

등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016년 말경에 처음 초청객의 명단과 함께 공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와 연락처: